곧 할 중고차 직매

 

저는 친구들에 비해서 중고차 직거래 늦게 하는 편이었는데제 주위에 운전하지 않는 사람이 저밖에 없었거든요.솔직히 말해서 그 전에는 부러웠는데 가끔 급할 때는 이때 자차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어요.그 이유는 집앞에서 이동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물론 그럴 때는 택시가 있습니다만, 그것과는 또 다른 것이 아닙니까.

하지만 남들보다 늦게 차를 사게 되었지만 누구보다 빨리 힘들이지 않고 한 방에 살 수 있게 된 것 같아 오늘은 싼 다니카 양심 딜러를 만난 후기를 꼭 들려드리고 싶었어요. 사실 이곳은 조금 늦게 알았지만 집이 가까운 곳이 아니어서 주로 주변에서만 살펴보니 그때마다 매장 규모가 너무 작아서 이런 곳에서도 판매하는 곳이 많은 줄 알았어요.

그리고 인터넷에서 중고차 직거래 관련 리뷰를 보면 허위 매물에 대해서도 언급이 많잖아요.제가 실제로 매장을 돌아다니면서 정말 그런 곳이 많았어요특히 딜러들이 본인의 이익만 생각하고 고객을 배려하는 사람이 많지 않았습니다.사실 제가 지금 신용도가 낮은 편이라서 더 그렇게 느꼈을지 모르겠어요.하지만 고객만을 생각하는 분을 만나면 어쩔 수 없이 비교가 되는 것 같아요.여러 매장에서 시행착오를 겪은 후 사다니카까지 방문을 하게 되었습니다.

한 번은 다녀봤자 신용도가 나쁜 사람은 할부로 중고차를 직거래하기가 어렵다는 것을 알았기 때문에 저와 비슷한 상황의 분들이 이용하는 매장을 방문해서 거기까지 알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제가 딜러 언니들에게 너무 많이 괴롭힘을 당해서 판매자를 칭찬받는 게 인상적이었던 것 같아요.이곳은 SBS 생활경제라는 프로그램에서 양심딜러로 선정된 분도 있고, 중앙일보에서 개최되는 소비자가 직접 선정하는 중고차 브랜드 시상식에서 대상까지 수상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할부사도 직접 운영하고 있고 다른곳보다는 조건이 부담이 없는 곳이라 일단 전화를 통해서 문의를 드리고 싶었습니다.제가묻지않아도공통적으로소비자가궁금한내용을자세히,먼저안내해줘서감사했습니다.그래서 궁금증을 빨리 해결할 수 있어서 매장 방문까지 바로 하게 되었습니다.근데 가는 길이 좀 복잡할 것 같아서 걱정했는데 픽업해 주신대요.덕분에 편하게 갈 수 있었는데 가는 날도 저보다 먼저 와주셔서 감동적이었어요.

가는 길에 계속 상담이 이어졌는데 딜러가 ‘내가 좀 자신이 없어 보였는지 요즘은 신용등급이 좋은 사람을 찾기 어렵다면서 나보다 못한 분들도 사줬다’고 용기를 주면서 얼마 전 싼 다니카를 통해 중고차 직거래를 했던 분들이 리뷰를 들려주었습니다.

조건을 들어보니 저도 충분히 대응할 수 있을 것 같았어요.하지만 매장에 도착해서 확실히 계약서에 서명을 할 때까지는 안심할 수 없어서 경계심을 늦추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그런데 싼 다니카에 도착하자 엄마 6만 대 이상의 차를 확보했다는 얘기가 사실이라는 걸 알고 정말 놀랐어요.일단 매장부터 둘러보기로 했는데 끝까지 다 돌기에는 너무 많은 매물이 있었어요.

근데 더 놀라운 건 매물이 많을 뿐 아니라 차 상태까지 다 좋더라고요.그래서 또 걱정이 됐어요괜히 시세 따위가 부담될 줄 알았어요.하지만 상담을 시작하면서 딜러에 대한 신뢰가 더욱 싹트게 되었습니다.무슨 일이 있어도 할부를 하고 있기 때문에 한도는 당일 조사할 수 있으면 바로 신청하기로 했습니다.그리고 조건에 맞는 예상 시나리오를 알려주셨어요대체로 한도와 이자율을 계산해 두었는데, 여러 차량 등을 비교할 수 있도록 잘 정리해 준 덕분에 그때부터 기대감이 생겼습니다.기대감이 들더라고요.

그래서 한도를 기다리는 동안 저에게 필요한 물건을 소개받았습니다.우선 예상한 시나리오대로 조사해 보니 생각보다 선택지가 넓어서 좋았습니다.그래도 설마 신용도가 안 좋은데 이게 가능하겠나 하면서도 높은 퀄리티를 보여줘 기분이 좋아졌어요.

솔직히 다른 매장과 비교를 안할 수 없기 때문에 다른 곳은 허위 물건도 많았지만 이곳은 독자적으로 보유하고 있는 것이 많기 때문에 소개 받는 것을 모두 실물로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특히 퀄리티가 높은 부분에 대해서도 말씀을 드렸는데 검수 과정이 굉장히 세심했어요.여러 단계로 나뉘는데 여기를 통과하지 않으면 소비자들에게 보여주지도 않아요.

또만약문제가있음을소비자에게보여줄경우100%환불은물론피해위로금이지급된다고했어요.나중에 계약서를 읽어 보면 침수된 적이 있거나 주행거리를 조작하거나 사고를 당한 이력만 있어도 돈을 돌려 준다고 되어 있었습니다.

거기서 사후관리도 잘 하고 있더라고요중고차 직거래 후 1년까지는 최대 200만원의 서비스를 제공해 준다고 합니다.그것도 킬로 수는 묻지 않고 해 준다고 해서 더 놀란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저는 만족할 만한 조건 덕분에 상담을 받으러 간 날에 계약까지 하게 된 것입니다.지금도 제 주위에서 제가 어느 금액으로 지금 타고 있는 차량을 유지하고 있다는 걸 들으니까 놀라워요.저는 원래 부담이 되면 조금 현금을 더해서 사려고 했지만 전액을 받아도 견딜 수 있어서 좋았어요.

남들은 차를 산다는 걸 알아보면 엄청나게 오래 걸리고 걸음걸이도 많이 팔아야 저 같은 매물을 찾을 수 있는데 저는 양심적인 딜러 덕분에 빨리 해낸 것 같아 자랑하고 싶어서 소감을 적기도 했어요.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입니다.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제가 이용한 점포에 문의해 보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SBS 생활경제가 선정한 중고차 “양심딜러” 싼니카에 가입인사 남기면 자동으로 등급이 올라갑니다~ cafe.naver.com

본 포스팅은 소정의 원고료를 받고 작성되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