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자동차운전연수 도로연수 운전 트라우마 극복기~!

>

뭐든지 남에게 지지않는 성격이니까~!학교 다닐때 공부도 잘했어요!!저만 열심히 하면 안되는 게 없다는 생각으로 살아왔어요.그만큼 성과도 있었어요~!회사에 입사해서도 잠을 빼면 줄었다.절대 동기들에게 찾아본 적이 없어요. ㅠㅠ 길지 않은 직장생활, 지금까지 쭉 승진도 제일 먼저 했습니다!!! 그런데, 한가지 아쉬운 일이 있었습니다…. 운전을 못한다는 것입니다. 운전 면허가 없는 것은 아니지만, 일종의 트라우마 같은 것이 있습니다. 어렸을 때 골목에서 놀다가 교통사고를 당한 적이 있어요. ㅠㅠ

>

트라우마는 극복하라고 되어있어…!! 라고 정신무장하려고 했지만, 잘 안되요ㅠㅠ 꽤 오래전 일인데 생각이 많이 나서ㅠㅠ 운전면허증은 어떻게든 가지고 있지만, 정말로 신분증으로 쓰고있어요!친한 친구가 광명자동차 운전연수를 받게 좋은 곳을 알려주겠다고 했는데~ 뭐 그렇게 필요성을 느끼는 것도 아니니까ㅠㅠ 그냥 언젠가 필요한 날이 있겠지 하면서 광명자동차 운전연수를 미루기만 했어!! 그런데 드디어 그날이 왔습니다.부서를 옮겼는데 외근을 자주 나가야 했어요.함께 다니는 동료에게 운전을 맡기고 함께 교대로 운전해주면 좋겠지만, 항상 미안한 마음이었습니다. (´;ω;`)

​​

>

지는 것도 너무 싫지만 무엇보다 항상 신세지는 게 싫어서 정말 마음먹고 트라우마를 극복해 보기로 했어요.ㅠㅠ친한 친구에게 연락해도 좋다고 말했던 운전연수업자 상담했습니다.드디어 광명자동차 운전연수를 받기로 했어요.마음먹은 이상 하루빨리 광명자동차 운전연수를 받으려고 평일 저녁에 시간을 냈는데 그동안 제대로 알아보지 못했는데 총 10시간이면 충분하다는 거에요!! 보통반 속성반 주말반으로 나누는데 속성반으로 하기엔 좀 그렇기에 보통반으로 신청했어요.~​​

>

강사가 직접 차를 들고 회사로 와주었습니다.안그래도 할일이 많아서 시간을 어떻게 따로갈까 걱정했는데 이런 방문연수 시스템이었어!! 아직 자가용을 가지고 있지 않은 것도 있지만, 제 차가 있었더라도 전용 연수차로서 광명자동차 운전 연수는 훨씬 좋은 선택이었어요! 비용이 좀 더 들지만 전용 연수차는 보험이 되어 있어서, 만일 사고가 일어난다고 해도 책임을 질 필요는 없었거든요!세상이란 생각대로 되는 것이 아니니까요.

​​

>

원래 알고 있었는데 막상 광명 자동차도로 연수를 받는다고 생각하니 옆 좌석에 강사가 보조 브레이크로 돌발 상황에 대처해 주시는 부분이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친한 친구가 연수해준다고 해서 밥이나 한번 후하게 살라고 했는데, 그런 경우에 잘못 일어나는 일에 대해 생각해보니 아찔하네요. 저같은 경우에는 트라우마도 있기 때문에 더 초보자에게 적합한 전문성 있는 교육이 꼭 필요할 것 같습니다.저는 당연히 남자강사가 왔습니다만, 원하면 성별도 지정할 수 있거든요!

>

기본적으로 운전에 대해 가지고 있는 사고방식은 안전이 절대 최고라는 것입니다!!조금 늦어도 조금 돌아가도 되잖아~ 그런 의미에서 강사와 나의 생각이 잘 맞았어요.제가 조금 부족하고, 보기보다 둔한 것도 강사는 잘 참아 주었습니다. 참을 줄도 모를 정도로~!첫날 바로 핸들에 손을 얹고 도로 연수를 시작한 것은 아닙니다.먼저 간단하고 기본적인 차에 대해 공부부터 했다.~차에 있는 기본장치의 명칭을 익히고 작동법도 확실히 익혔다.운전할 때 자세도 중요해요!!

>

그렇게 어느 정도 정신적으로 무장하면 다음 단계에 운전대에 손을 올려도 좀 떨리지 않거든요. 차가 적은 조용한 도로에서 액셀을 올리고 조금씩 속도를 높여 갔습니다.사람마다 조금씩 다르지만 브레이크의 부드럽게 밟는 방법 같은 것부터 시작했습니다!점차 우회전해 좌회전, 뉴턴을 하다 보니 이렇게 편리하고 쉬운 것을 왜 시도하지 않았는지 후회가 됐다. 신호등이나 교통법규 등을 옆에서 자세히 알려주는 강사님 덕분에 광명 자동차도 연수가 더 그런 생각이 들었던 것 같습니다.​​

>

짧은 시간에 배워서 안전운행을 하기 때문에 광명 자동차도 연수는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것이 많았습니다!내가 생각해도 이정도는 알아야 안전운전을 할수있다고 생각해서 나도 나름대로 집중했어!!나중에 강사가 칭찬을 해줬어요. 여성은 차선 변경하는 것도 처음에는 힘들다고 말씀하셨습니다만, 저도 예외는 아니었습니다.차가 달리고 있었는데, 차선 변경하면 뒤에서 와서 그대로 팩이 될 것 같은 불안이 앞섭니다.차간 거리 잘 지키고 깜빡이마다 넣고…

>

강사님이 짧은 시간 안에 주시는 팁이 일일이 말 못할 정도로 많았거든요.그런 것들을 체화하면 트라우마가 없어졌어요. 거의 다입니다!!!!!!!!!자동차가 홱홱 달리는 거리에서도 무서워하지 말고 침착하게 차선 변경도 되고 자동차 전용 도로에 나와도 다른 차와 함께 운전하는 데 무리가 없을 정도 되었습니다. 다 강사 덕분이에요ㅠㅠ제가 생각해도 놀라울 정도로 적응이 됐죠. 신호등이 없는 교차로에서 좌회전하는 것도, 비보호 좌회전으로 판단하는 것도 배웠습니다.

​​

>

저같은경우는주차가생각보다쉬웠지만다른사람들,특히여성들같은경우는전진주차부터어려워하는경우가많다고합니다. 그에 따른 극복법도 다 갖고 있는 것 같았어요.전진주차, 후진주차, 평행주차, 마지막 T자 주차까지 잘 마칠 수 있었다.혼자라면 절대로 할 수 없었을 텐데, 좋은 업자, 강사를 만난 덕분에, 단 열흘만에 해냈습니다.정말 고맙습니다~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초보들이 저처럼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드라이브 스쿨 1577-8538 http:/www.drive-school.net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