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보호필름 의 종류와 장단점(with. 실패한 리뷰)

 사나운 태풍이 지나가고 조금 누그러진 9월 둘째주의 시작이네요! 이번주는 추석이 있고 예년보다 기간도 짧은 편이라 시간도 빨리 가는 것 같고 기간중에 차도 막힐 것 같은 느낌이 들어 저는 먼 길을 떠나야 하는 입장이라 아무래도 늦은 새벽 시간이라도 하고 출발해야 할 것 같습니다. 그래도 오랜만에 만나는 가족이라 마음만은 들떠 있습니다.^^오늘은 스마트 폰의 필수인 보호 필름에 대한 종류와 장단점에 대해서 이야기 하려고 생각합니다.요즘은 소재가 다양하게 많이 나오니 선택하실 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초기의 저가형 얇은 일반 필름의 경우는 어느 정도 상처를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만, 스크래치가 생긴다면 오히려 사용에 불편이 생기고 자주 교체하다는 약점이 있지요.지문방지필름의 경우 자주 닦아야 하는 번거로움은 없지만 광투과율이 낮아 흐릿해 보이기 때문에 가독성이 떨어진다는 점에서 요즘은 사용하지 않는 편입니다.그 후 방탄 필름이라고 불리며, 자주 사용되는 소재가 유리를 기반으로 한 강화유리 필름입니다.일반 생활의 상처나 스크래치를 잘 보호해주고 선명도도 높지만 단점으로는 두께가 두꺼운 편이고 엣지형의 경우 들뜨면서 떨어뜨리면 깨지거나 갈라질 수 있다는 점이었습니다.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소재가 PET 방식에 내구성 향상을 위해 우레탄을 섞은 우레탄 필름인데, 이 소재의 가장 큰 장점이라면 유연성이 뛰어나고 엣지 곡면도 잘 부착할 수 있다는 점인데, 단점은 터치감이 다소 낮으며 오래 사용하면 변색이 된다는 점입니다. 이외에도 각 소재의 단점을 개선해 나오는 제품들이 점점 다양해지는 추세입니다.제품마다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본인이 필요로 하는 기능에 맞게 선택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고르실 때 이 부분도 잘 고려해주시면 도움이 될 것 같으니, 제가 잘못 선택한 제품에 대한 후기도 말씀드리니 참고하세요!

예전부터 사용하던 소재가 강화유리 필름이었는데 예전에 떨어뜨려서 금이 간 부분이 있었는데 크게 불편하지 않아서 그냥 사용했어요. 그런데 무료배송으로 되게 부드럽게 나온 핸드폰 액정필름 발견… 이건 바꿔야겠다는 마음으로 입담을 했어요.전체를 감싸는 3D도 있고 소재도 여러 종류가 있으므로 타이탄 강화 유리를 선택했습니다.그리고 며칠 후 이렇게 3개가 한꺼번에 도착했습니다.(1개는 사용했어요~) 역시 유리제라 일반적인 PET 소재보다 금이 가거나 갈라지는 단점이 있어 이렇게 몇가지를 예비로 준비해두면 나중에 괜찮을거 같은데 3가지 구성이라 좋았습니다

구성품에는 필름을 부착하기 전 핸드폰유리의 이물질을 제거하기 위한 WET WIPES와 DRY WIPES 극세사지와 강화유리필름이 들어있습니다.~이런 소재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한번 부착하시면 안에 먼지나 이물질이 들어갔다고 해서 다시 떼어내시면 유리가 깨지거나 깨지거든요 그렇기 때문에 붙이기 전에 깨끗이 닦아내는 것이 굉장히 중요하겠지만 붙이는 방법을 잘 모르시면 위에 나와있는 설명서를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렇게 부착된 모습이예요!! 음.. 뭔가 성긴게 보이네요?네~ 맞아요.기종에 맞게 주문했는데 이렇게 양옆이 많이 남았어요처음에는 다른 기종으로 보낸 줄 알고 들었는데 이게 맞다고 하더라고요.크기에 맞게 제작하면 부침이 생겨서 이렇게 만든다고… 근데 이건 정말 너무한 거 아니에요?

전체를 다 붙이고 싶으면 풀커버로 선택해야 한다고 하는데, 제가 전에 쓰던 건 풀커버가 아닌데 이렇게 많이 안 남았거든요, 아직 두 개나 남았는데 쓸모가 없어졌어요.그래서 생각한 내용이 선택하기 전에 사이즈와 구매 후기를 꼭 알아봐야 하는 점입니다.나중에 보니 저랑 같은 내용이 정말 많네요.저는 그걸 지나치고 그냥 착하다고 소리쳤는데 결과적으로 다시 사야겠네요.그래서 저처럼 실수하지 않도록 잘 확인하는 게 중요해요.
여기까지 간단하게나마 궁금했던 내용을 모두 풀었습니다.새로운 한 주가 시작되는 날이니까 더 힘차게 시작해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