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 보행보조기 선물

 

벌써 1년이 넘었네요 연말이 다가올수록 다가오는 새해가 기다려집니다.연초 하면 설날이 가장 먼저 떠오르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우리 할머니 생각이 납니다.나이가 들어 건강이 나빠져서 미리 선물을 드렸어요.할머니 선물 검색하면서 뭐가 좋을까 했는데 영양제는 너무 많이 보내서… 마땅한 게 없더라고요.최근에 할머니가 다리가 너무 아프다고 하셨는데 노인보행보조기 하나 선물하면 딱이라고 생각했어요.

그러다가 블로그 후기로 수요미의 노인보행보조기를 알게 되었습니다 리뷰가 너무 좋더라고요!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국산 제품이라는 점이었습니다.저희 할머니께 드리는 만큼 안전하고 좋은 제품을 드리고 싶었거든요.중국산은 뭔가 잘 고장날 것 같아서 애프터서비스를 맡기기가 힘들 것 같더라고요하지만 국산품에 KC안정인증까지 받아서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습니다.국산인만큼 A적인 부분도 확실합니다.

노인보행보조기 디자인은 장수와 효자 두 가지가 있었습니다 저는 그중에서 장수품을 골랐습니다.사이드 브레이크가 있어 좀 더 큰 제품이 안정되어 잠시 앉아 있을 수 있을까 생각했습니다.효도자는 장수보다 작고 가벼운 제품이라고 합니다만, 상황에 따라 좋아하는 제품을 선택하면 좋다고 생각해요.

최대 4단계로 높이 조절이 가능합니다. 높이 조절이 버튼 형식으로 되어 있어 간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사용하는 사람의 신장에 맞게 조정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용하기 쉬운 것 같습니다.뭐든지 쓸 때 키에 맞아야 허리가 아프니까요.

핸들과 브레이크가 가로형으로 되어 있어요타사의 것은 세로로 되어 있었습니다만, 잡을 때 손목이 불편한 것 같았습니다.가로형이 손목에 별로 부담이 가지 않는다고 생각해서 이쪽 제품을 선택하는 이유 중 하나가 된 것 같습니다.사용 중에 노인 보행보조기를 멈추고 싶을 때는 핸들 브레이크 고정 장치를 걸어두면 됩니다.

장수형과 효자형의 차이는 창자에 사이드 브레이크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수요미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말하기도 합니다. 제가 구매한 장수 모델은 앉아서 쉴 수 있는 상품인데요.중국산이나 싼 제품은 사이드 브레이크가 없는 것이 대다수라고 합니다.쓰면서 사건사고가 많이 날까봐 위험해 보였어요.노인 보행보조기에 앉기 전에는 반드시 사이드 브레이크를 걸고, 자리에서 일어날 때도 사이드 브레이크를 밟기만 하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프레임은 알루미늄 스틸 재질로 되어 있습니다.중국산은 플라스틱으로 사용하는 곳이 많았는데 너무 쉽게 고장날 것 같더라구요.국산품인만큼 철저하게 제작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또한 과학적인 설계로 최대 100킬로그램까지 견딜 수 있다고 합니다.그만큼 튼튼하다는 증거라고 생각합니다튼튼한 제품이지만 휠체어가 아니기 때문에 사람이 타고 있는 그대로라면 위험하다고 합니다.어두울 때는 빛을 반사할 수 있는 반사 스티커가 붙어 있기 때문에, 어두울 때는 사용하기 쉽습니다.

어르신 보행보조기 양쪽에 팔걸이가 달려 있는데 앉아서 편하게 팔을 받치고 쉴 수 있어요저는 의자에 팔걸이가 없으면 불편해요그리고 팔걸이가 없으면 의자가 기울어질 때 쉽게 쓰러져 버릴 수도 있다고 생각해요.팔걸이가 있어 안전과 편안함을 모두 잡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어르신들이 지팡이를 많이 들고 다니시는데 그것도 생각했는지 고정 장치가 있어요벨크로로 된 지팡이 고정 장치가 옆에 붙어 있어요.실내나 야외에서 지팡이를 짚는 경우가 많은데 사용 중에 보관하는 것이 적당하지 않았다는 이야기였어요.제가 선물한 실버 카를 사용하고 나서는 고정 장치에 지팡이를 고정하고 있었습니다.

수요일 노인보행보조기는 가방이 두 개나 달려있었어요. 앞에는 넓은 가방이 있어 큰 짐을 넣을 수 있습니다.뒤에는 작은 짐이나 간단한 짐을 옮길 수 있는 보조 가방이 있습니다.저희 할머니는 큰 가방에 장본 등을 넣고 다니세요.뒤에 가방에는 지갑 같은 거 넣고 다녀도 편하다고 하셨어요

가방 모서리를 잡아주는 플라스틱 소재가 덧대어져 있어요.플라스틱으로 만들어져 있었기 때문인지 얼룩이 묻어도 물티슈로 바로 닦을 수 있었습니다.가방안에 최대로 넣는 무게가 10kg 인데 생각보다 여러가지가 많이 들어가서 편리했어요.

보관도 간편하고 외출 시에도 휴대하기 좋도록 어르신 보행보조기를 접을 수 있습니다.가끔 차로 이동할 때가 있는데 트렁크에 들어가는 만큼 접을 수 있어서 외출할 때 마음이 편했습니다.집에서 보관할 때도 부러뜨리면 부피가 커지기 때문에 현관에 두면 좋습니다.

접힌 제품을 펴서 이용할 때는 반드시 안전장지를 잠궈야 합니다. 잠그지 않으면 이동 중에 제품이 부러져 위험할 수 있다고 하네요.저가형 노인보행보조기 제품은 이런 기능조차 없다고 해서 위험했지만 수요일 쌀을 사고 다시 한번 안심했습니다.

실버카에는 사용자 이름 꼬리표가 붙어 있었어요.가끔 기억이 안 나는 어르신들에게 꼭 필요하다고 생각하거든요이름과 주소, 전화번호를 적을 수 있는 표가 붙어 있어서 위급한 상황에 대처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바퀴의 방향을 총 3자기로 고정 할 수 있는 장치가 있었는데캐스터가 직진 고정, 좌우 45도씩만 굴리도록 조절할 수 있어요.360도 다 돌 수도 있었어요몸이 불편한 분은 회전이 너무 심하면 위험 사고가 된다고 생각합니다만, 바퀴 조정 장치로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군요.또한 바퀴에는 반사 스티커와 같이 반사각이 붙어 있기 때문에 저녁에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수요일 노인보행보조기 선물 후 외출할 때 굉장히 편하대요다리가 아프면 잠시 쉬었다 갈 수 있고 무거운 짐을 옮길 때도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https://smartstore.naver.com/wedmall/products [수요몰] 초특가사령부 수요미 온라인 공식스토어입니다.smartstore.naver.com – 위의 리뷰는 소정의 원고료의 지원을 받아 작성된 리뷰입니다. –

#수요일 #노인보행보조기 #노인보행보조기 #실버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