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이피클 만들기 7월 제철음식 오이 요리 ..

여름이 다가오며 날씨가 더워질 때쯤마트에 오이가 많이 나올때가 되면저는 오이피클을 담그곤 해요.​오이를 절여서 오이지를 만들어도 좋은데조금 더 쉬운 오이피클을 더 자주 만들게 되더라고요.​여름엔 상큼한 음식이 자꾸 당기잖아요.다른 음식과 곁들여도 좋고요.입맛을 돋워줘서 좋더라고요.

>

​​​얇지 않게 도톰하게 썰어야아삭아삭 씹는 맛이 좋아요.​7월 제철음식 오이요리상큼한 오이피클 만들기

>

​​​​피자집이나 파스타집에 가면유독 오이피클이 맛있는 집들이 있어요.장담하건대 그정도로 맛있습니다. ^^(어디서 나오는 자신감이지?ㅋ)오이만으로 만들어도 되고, 저처럼 파프리카를 추가해 주셔도 된답니다.또 양배추로 만들거나, 브로콜리로 만드시는 것도 좋아요.

>

​​​​​오이도 아삭아삭파프리카도 아삭아삭아무래도 피자를 사와야 할 것 같아요.이 피클에는 맛있는 피자가 딱이죠.

>

​​​오이피클은 오이를너무 얇지 않게 썰어야 씹는 맛이 좋답니다.도톰하게 썰어 더 맛있는 오이피클 만들어 봅시다.

>

​​

#오이피클 #오이피클만들기 #파프리카피클 #파프리카피클만들기 #파프리카오이피클 #오이요리 #파프리카요리 #7월제철음식 #피클만들기 #피클황금레시피 #피클레시피 #오이피클레시피 #오이피클만드는법 #오이피클만드는방법​​​​​​​재료 :오이 5개, 작은 파프리카 4개​양념 :물 3컵, 식초 2컵, 설탕 1컵, 소금 1T, 피클링스파이스 1T​(저는 피클링스파이스 대신 월계수잎, 통후추, 페페론치노를 넣었어요. 그리고 레몬즙을 추가해 주시면 더 상큼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

​​​​​씻어 주기​오이와 파프리카는 깨끗이 씻어 주세요.오이는 굵은 소금으로 문질러 씻어 주셔도 좋아요.

>

​​​​​​오이 썰어 주기​오이는 초록색 부분은 잘라내 주세요. 쓴맛이 나거든요.그리고 0.5-1센치 정도 두께로 썰어 주세요.오이가 너무 얇은 것보다는 조금 도톰한게 더 맛있어요.

>

​​​​​​​파프리카 썰어주기​파프리카는 먼저 반으로 잘라 준 후안쪽에 씨가 있는 부분과 꼭지를 떼어 내 주세요.

>

​​​​​파프리카의 위와 아랫부분은 꼬불 거려서 모양이 예쁘지 않으니까요. 잘라내 줍니다.이건 버리지 말고 볶음밥을 해 먹거나그냥 생으로 드셔도 되요.

>

​​​​​안쪽에 흰 부분은 칼로 포를 뜨듯이제거 해 주세요. 그럼 깔끔해 진답니다.

>

​​​​​이제 원하는 크기로 먹기 좋게 잘라 주세요.

>

​​​​​​​​양념을 만들어 줍니다.​물 3컵, 식초 2컵, 설탕 1컵, 소금 1T, 피클링스파이스 1T를 넣고 끓여 줍니다.

>

>

​​​​​집에 피클링스파이스가 떨어져서이번엔 월계수잎, 통후추, 페페론치노를 넣어주었어요.이것만 넣어주셔도 된답니다.

>

​​​​​​팔팔 끓으면 3분정도만 더 끓여 주세요.

>

​​​​​​그리고 준비해 놓은 오이와 파프리카에바로 부어 주세요.​​ 식촛물은 식히지 않고 팔팔 끓을때 부어줘야 오이와 파프리카가 아삭하답니다.그리고 레몬이 있다면 레몬즙도 살짝 넣어 주세요.​열탕소독한 유리병에 재료를 넣어두고식촛물을 부어주셔도 되고요.저는 이렇게 볼에다 담궈준 후 식은후에 보관용기에 담아 주었어요.

>

​​​​​​하룻밤 지나고 나면 바로 먹을 수 있어요.새콤달콤 아삭함까지 너무 맛있는 오이피클이에요.

>

​​​​새콤달콤해서 입맛이 확 돌아요.누가 여름엔 입맛이 없다고 그랬나요.이 주체 못할 입맛 어쩔거냐고요.이제 피클까지 있으니더하겠죠?과연 잘한 일일까요? ^^

>

​​​​​이거 이거 한번 맛보면다들 난리날텐데 말이죠.요즘 오이가 한창이라 저렴하더라고요.오이 2000원이면 충분히 먹을 오이피클 만들 수 있으니까요.간단하게 오이피클은만들어 먹는걸로~~~

>

​​​​​​신랑아~피자 사가지고 와라~우리 “먹는 녀석들” 찍어야지~^^

>